좋은 강아지 분양 받는 법?

2020. 4. 9. 20:34칼럼

안녕하세요 댕댕 스쿨 김갱입니다.  반려견 입양과 분양에 관해서 글을 쓴 적이 있었는데요 그때 자세히 입양에 관해서 말씀 드리지 못한 것 같아 오늘 입양 전 알아야 할 몇 가지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좋은 반려견은  어디서 찾을 수 있을까요?  저는 이전에도 말씀 드렸듯이 대형 펫 샵이나 마트에서 분양을 받는걸 좋아하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대부분 펫 공장을 통해서 건강하지 않은 환경에서 태어나고 비 인도 적으로 유통되었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많은 분들께서 팻공장의 실태를 아시고, 마트에서 충동 구매식으로 분양받는 일이 줄어들고 있어 개인적으로 다행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기서 의문이 드실 겁니다.  그럼 도대체 건강하고 올바르게 좋은 환경에서 보살핌을 받은 반려견은 어디에서 분양을 받을 수 있을까요?

 

우리나라에도 전문 브리더(breeder)가 존재합니다.  예전에 비해 전문적인 지식을 통해 견종의 특성을 맞춰 브리딩 하는 전문 브리더가 늘어났습니다. 이런 브리더 를 통해 분양을 받는 것이 좋은데요,  반드시 반려견을 입양하기 전에 체크해야 할 몇 가지 사항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첫째: 반려견의 부모견을 모두 확인 할 수 있어야 하고, 건강한 견종인지 문제는 없는지 문서나 실물로서 증명이 되어야 합니다. (팻공장을 통해 브리딩된 반려견은 이것을 증명하기 어렵습니다.)

 

둘째:부모견의 성향을 파악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반려견의 성격은 부모견의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필수로 확인해야 합니다.

 

셋째:반려견이 좋고 청결한 환경에서 제대로 된 발달 과정을 거쳤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넷째:부모견과 2개월 이상 같이 지냈는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이미 말씀드린 내용이지만 2개월 이전의 반려견은 적절한 사회화 교육과 면역력을 모견으로부터 체득하게 됩니다.)

 

다섯째:분양 전 필수로 해야할 예방접종 상태를 꼭 체크해야 합니다.   중복으로 접종을 할 우려도 있고 필수로 받아야할 접종을 놓칠 수도 있으니 입양 전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보통은 병원에서 발급하는 예방접종 수첩에 체크해서 주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우리 가족이 사는 환경,라이프 스타일 가족들의 성향을 고려해 견종을 신중하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좋은 반려견 분양 받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요

저도 브리더를 통해 분양을 받았지만 가장 좋은 것은 더 이상의 유기견을 방지하기 위해 입양하시는 것을 조심스럽게 그렇게 하지 못한 제가 말씀드리는 게 맞는 것인지 조심스럽기만 합니다.

 

오늘은 강아지 분양에 대해서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저의 글이 새롭게 분양을 계획하고 계신 예비 반려인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 포스팅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칼럼'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아지 복종 훈련 필요한가?  (0) 2020.05.11
강아지 리드줄 길이가 중요한 이유  (0) 2020.04.21
동물 등록제 알아보기  (0) 2020.04.05
강아지 입양과 분양?  (0) 2020.03.11
강아지 켄넬(kennel)  (0) 2020.03.08